전국뉴스

필승 2024년도 군산시 화랑훈련 실시 ◈지자체장 중심의 민·관·군·경 통합방위태세 확립

작성자 정보

  • 취재국장여종인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군산시가 23일부터 27일까지 5일간 화랑훈련을 실시한다고 밝혔다화랑훈련은 1997년 제정된 통합방위법에 따라 적의 침투국지도발이나 위협 등을 대비하여 지자체장을 중심으로 민···경 통합방위태세를 확립하기 위한 정례 훈련이다.

 

특히 전시 전면전을 대비하는 을지연습과 충무훈련과는 달리 전·평시 국지도발을 대비하여 통합방위절차 숙달과 도민의 안보 의식 고취를 위하여 2년마다 실시하고 있으며 군산시는 제2작전 사령사 휘하 35사단 주관으로 시를 포함한 민···소방이 참여한다.

 

23일 통합방위사태가 선포된 직후 군산시는 통합방위지원본부 종합상황실을 설치·운영하게 된다시는 종합상황실을 통해 군··소방과 정보를 공유하고 실시간으로 작전 지원 요구를 파악하여 사태 초기 적을 격퇴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시민은 민간인 복장의 거동 수상자나 정글모를 쓴 가상 적군을 발견하면 군부대나 경찰서(읍면동상황실에 즉시 신고하여야 하며 국번 없이 1338번이나 112번도 가능하다군산시는 주민신고망을 가동하여 빈틈없는 지역 안보 지키기에 참여한다.

 

또한 시내 곳곳에서 훈련을 위하여 불시에 교통통제불심 검문군 차량과 병력의 이동실제 훈련 중 공포탄 사용 등 국지도발 상황과 대응에 시민의 양해와 적극적인 참여가 요청된다.

 

군산시 관계자는 군산시는 군산항 등 국가중요시설이 도내에서 최다로 분포되어 있고 개전 시 제타격 목표인 미군 제8전투비행단도 위치해있어탄도미사일 공격이나 해상 침투비대칭전력을 앞세운 공격에 노출되어 있다라고 훈련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이어 훈련 기간 중 시민 불편이 있겠으나 철저한 훈련만이 시민의 생명과 안전을 지키는 최선의 방책임을 널리 이해해 주시고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이번 훈련을 통해 민····소방은 통합방위절차를 숙달하고 드러난 문제점을 개선하여 통합방위태세 확립을 위해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629 / 1 페이지
번호
제목
이름

전국뉴스

최근글


새댓글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