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뉴스

군산시, 지역 도의원과 정책간담회 개최 ◈ 25일 회동…군산시 시정 주요 현안 공유 및 도 협력사업 논의

작성자 정보

  • 감찰국장권병준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d2513ab164430cad812c208c87f703d7_1727356338_6817.jpg 

군산시와 전북특별자치도의원들은 지난 25일 정책간담회를 개최하여군산시 시정 주요 현안과 도 협력사업에 대하여 공유하고 협의하였다.

 

이날 정책간담회에는 문승우 전북특별자치도의회 의장을 비롯하여강태창 의원김동구 의원박정희 의원 등 4명의 군산 지역 도의원과 신원식 부시장을 비롯한 군산시 국장급 이상 간부 공무원들이 참석했다.

 

간담회를 마친 뒤 양측은 전북특별자치도 협조가 필요한 주요 사업과 시정 현안에 대하여 논의하고 앞으로 협력을 강화해 나가기로 했다.

 

주요 내용으로는 국립군산대학교 지역연계 복합센터 건립 군산중소유통공동도매물류센터 태양광 설치지원 새만금 수산식품 수출가공 종합단지 어업지도선 대체건조 지원 건의 건축자산 진흥구역 지원사업 중앙동 2구역 도시재생사업 삼학동 1구역 뉴빌리지 사업2025 IFSC 스포츠클라이밍 군산 월드컵 군산새만금 장애인예술제2회 전북특별자치도 청소년박람회 개최 청소년복합문화센터 건립(기능보강)사업월명공원 산책로 경관개선사업 농식품바우처 지원사업 등 시정 현안사업 및 새만금 MP 변경 등이 논의되었다.

 

군산시 간부 공무원들은 새만금 현안에 대하여 군산시의 의견을 전달했고전북특별자치도의회 차원의 적극적인 지원을 요청하였다.

 

신원식 부시장은 군산 시정 및 새만금 주요 현안에 대해 전북특별자치도의회와 소통을 강화해 추진해 나가겠다"라며 "당면한 지역 현안이 원활히 해결될 수 있도록 도의원님들의 각별한 관심과 지원을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도의원들은 "군산시 현안사업이 전북특별자치도의 중점 현안으로 반영돼 다각적인 지원을 이끌어 낼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뜻을 함께 했다.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475 / 1 페이지
번호
제목
이름

전국뉴스

최근글


새댓글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