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뉴스

군산시 통합관제센터 CCTV AI 시스템 시연회 개최

작성자 정보

  • 취재국장여종인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30e2f6d744c18fe51ac9eb402137fb06_1730205087_3094.jpg 

사건 범죄 신속 해결능력 향상 확보를 위한 유관기관 대상

통합관제센터의 CCTV AI 시스템인 지능형 선별 관제’, ‘CCTV 저장 영상 고속검색’, ‘군산시 안심귀가 앱’ 시연

 

군산시 통합관제센터는 29일 각종 사건 범죄의 신속한 해결을 위해 구축한 CCTV AI 시스템 시연회를 관련 유관기관을 대상으로 개최하였다.

 

이번 시연회는 군산시 통합관제센터의 CCTV AI 시스템인 지능형 선별 관제’, ‘CCTV 저장 영상 고속검색’, ‘군산시 안심귀가 앱’ 시연으로 진행됐다.

 

먼저 시는 긴급상황에 즉각 대처할 수 있는 AI 지능형 선별 관제를 선보였다이 시스템은 AI 분석 기술을 활용해 CCTV 영상을 자동으로 분석사람이나 차량 등을 식별하고 위험이나 위협 요소로 판단되는 움직임을 감지하여 관제 요원에게 실시간으로 알리는 역할을 맡는다.

 

또한 실시간 영상감시의 관제 사각지대를 없애기 위해 인적이 드물고 차량 이동이 없는 곳을 중점적으로 선별해 지능형 선별 관제’ 시스템을 적용함으로써 관제요원의 CCTV 관제 수량을 줄였다특히 싸움쓰러짐침입이상 음원 등에 대한 즉각적인 알림 기능까지 탑재한 것이 눈에 띄었다.

 

이어 소개한 ‘CCTV 저장 영상 고속검색 시스템은 AI 알고리즘을 통해 특정 대상과 차량을 빠르게 검색 추출할 수 있으며높은 정확성 및 육안으로 분석하는 시간을 획기적으로 단축하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마지막으로 성능이 개선된 군산시 안심귀가 앱에 관련된 시연이 진행됐다참석자들은 앱의 가입 방법 및 사용법실시간 통합관제센터 대처 능력 등을 살펴보며시민 안전에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 기대했다.

 

군산시 백운초 안전건설국장은 “AI 기반 CCTV 영상 시스템 구축으로 육안 관제의 한계점을 극복하였다라면서, “앞으로 시스템을 이용해 빠른 사건 해결 능력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앞으로도 시는 범죄예방 및 사건 해결에 신속 대응할 수 있도록 보행자 얼굴인식 시스템 등 다양한 시스템들을 추가 구축하여 시민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는 행정을 추진할 예정이다.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629 / 1 페이지
번호
제목
이름

전국뉴스

최근글


새댓글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