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뉴스

군산시, 인플루엔자·폐렴 예방접종 권고 ◈ 전국적인 인플루엔자 유행 심화로 예방접종 반드시 하는 게 중요 ◈ 65세 이상 폐렴·인플루엔자 동시접종 권고

작성자 정보

  • 감찰국장권병준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군산시보건소는 8일 전국적인 인플루엔자(독감유행이 심화되면서 철저한 개인위생과 예방접종을 당부했다.

 

질병관리청은 인플루엔자 환자 수 증가에 따라 전국에 인플루엔자 유행주의보를 발령했으며최근 유행 중인 인플루엔자바이러스가 예방접종 백신주와 유사해 백신접종으로 충분한 예방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군산시보건소는 시민을 대상으로 확대 시행 중인 인플루엔자 예방접종을 초··고등학생의 겨울방학을 맞아 빠른 시일내에 할 수 있도록 권고하고 있다.

 

기간은 올 4월까지이며군산시민 인플루엔자 예방접종 (65세 이상임신부어린이 및 14~18, 60~64세 군산시민)과 65세 이상 어르신 폐렴구균 예방접종은 무료로 실시하고 있다.

 

인플루엔자 예방접종 백신의 감염 예방 효과는 70~90%, 폐렴구균은 50~80%정도인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개인 면역과 유행 바이러스 일치 정도 등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

 

또한 무엇보다 단순히 감염을 예방하는 것을 넘어 중증 및 사망에 이르는 합병증을 줄이는데 중요한 역할을 하는 만큼 노인과 어린이임신부 등 고위험군의 경우 예방접종을 반드시 받는 것이 좋다. 65세 이상 어르신의 경우 같은 날 접종부위를 달리해 인플루엔자와 폐렴구균을 동시에 접종할 수 있다.

 

인플루엔자 및 폐렴구균 예방접종 지정 위탁의료기관은 예방접종 누리집 또는 군산시보건소 누리집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기타 문의 사항은 보건소 예방접종실(063 454-5056~5060)로 문의하면 된다.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678 / 1 페이지
번호
제목
이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