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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년 군소음 피해보상금 ‘정부24’온라인 신청서비스 시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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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편집인고성진 작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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군소음 피해보상금 지급 온라인 신청서비스가 14일부터 정부24’를 통해 시행된다.

 

군산시는 기존에는 군소음 피해보상금을 받기 위해선 소음대책지역 행정복지센터 및 시 환경정책과에서 방문 및 우편을 통해야만 가능했으나 이번부터는 정부24”를 통해 온라인 신청도 가능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온라인 신청 방법은 정부24’에서 군소음 피해보상금 지급 신청을 검색한 뒤 신청 내용을 입력하고 첨부 서류를 증빙하여 접수하면 된다이후 지자체 담당자가 검토한 후 이상이 없으면 신청이 완료된다.

 

보완이 필요할 경우에는 재신청 안내를 위하여 정부24 정보 등 수신확인에 동의가 필요하며미동의 시 서류 미비 등의 사유로 접수가 취소되어도 안내 정보를 받을 수 없으니 유의해야 한다.

 

또한온라인 신청은 개인별(본인신청이 원칙으로세대 대표자가 일괄 신청하거나 대리인 신청상속인 신청 등의 경우에는 여전히 방문 또는 우편으로만 가능하다.

 

군산시는 주민들이 더욱 편리하게 군소음 피해보상금을 신청할 수 있도록 피해 대책 지역 주민들에게 정부24’ 군소음 피해보상금 신청 안내문을 발송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군산시는 2025년 군소음 피해보상금 지급 신청을 2월 28일까지 받고 있다따라서 기한 내 꼭 신청하여 대상자가 빠짐없이 보상금을 받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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