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충전 UP! 봄바람과 함께 떠난 힐링 나들이
작성자 정보
- 홍보국장전봉철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 1,983 조회
- 목록
본문
군산시보건소가 12일 보건소 등록 장애인들 대상으로 ‘충전 UP! 봄바람 힐링 나들이’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뇌병변 및 지체 장애로 인해 이동 및 신체활동의 제한이 있는 등록 장애인 및 보호자 29명이 참가한 봄바람 힐링 나들이는 몸이 불편한 이들에게 야외활동의 기회를 제공하여 좋은 반응을 얻었다.
나들이 코스는 장애인들이 봄바람과 함께 자유로운 바다를 느낄 수 있게 구성되었다. 그간 제대로 된 나들이를 하지 못했던 장애인들과 가족들은 선유도 일대를 산책하고 바다 위에서 유람선을 타며 일상을 벗어나 잠깐의 여유를 누렸다.
행사에 참석한 한 장애인 보호자는 “모처럼 바깥 바람을 쐬며 자유를 즐길 수 있었고 그간 쌓인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소중한 시간이 되었다”고 감사를 표하기도 했다.
군산시보건소 역시 이번 나들이가 장애인들의 상호 유대감을 증진하고 심리적 이완 등 사회적 · 정서적 재활 실현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보건소 관계자는 “장애인들이 이번 야외 나들이 활동을 통해 심신 스트레스를 줄이고 사회적 교류 증진에 도움이 되었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장애가 있어도 걱정 없는 군산시 구현을 위해 시민의 요구에 부합하는 다양한 건강관리사업을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