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촌동,조촌부향하나로아파트 관리사무소와 업무협약 체결 「우리동네 홍반장」 , 「복지기동대 」 사업추진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작성자 정보
- 홍보국장전봉철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 1,163 조회
- 목록
본문
군산시 조촌동행정복지센터는 조촌부향하나로아파트관리사무소와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복지사각지대에 있는 위기가구 발굴에 노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날 업무협약은 찾아가는 생활 돌봄 복지서비스인 ‘우리동네 홍반장 사업’과 ‘복지기동대 사업’ 추진을 위해 마련되었다.
동석한 이혜숙 조촌동장과 강영훈 조촌부향하나로아파트 관리소장은 복지사각지대 발굴과 취약계층이 겪는 생활 속의 불편 사항 해결을 위한 유기적 관계를 맺기로 뜻을 모았다.
현재 조촌동 복지기동대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내 돌봄분과를 구성했으며, 총 5명의 주민 자원봉사자 대원들이 이웃을 위한 재능 나눔에 앞장서고 있다.
강영훈 관리소장은 “아파트 관리 업무를 수행하면서 주변의 어려운 이웃을 살펴보고 생활불편 사항 해소를 위해 노력하겠다”면서 “입주민에 대해 지속적인 관심을 가지고 도움이 필요한 세대 발견시에 즉시 동 행정복지센터에 알리고 지원을 요청하겠다”고 각오를 밝혔다.
이혜숙 조촌동장 역시 “이번 협약식을 통해 인적 안전망이 더욱 강화되어 지역사회 돌봄 체계가 제 역할을 충실히 수행할 것이라고 기대한다”고 답했다.
앞으로 조촌동은 지속적인 교류협력과 지원체계를 마련해 어려움에 처한 이웃들이 보다 안전하고 건강한 생활을 유지하도록 최선을 다할 예정이다.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