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뉴스

군산시, 지역 농수산물의 우수성 미국에 알려 ◈ 군산시, LA 농수산물 우수상품 엑스포 15개 업체 참가로 역대 최다 ◈ 직거래장터, 홍보 판촉 기관 방문, 바이어 연계 지원으로 미국 시장 공?

작성자 정보

  • 편집인고성진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e28ee54dc937f93dc0fbca3950881d3d_1727690844_835.jpg 

군산시(시장 강임준)가 지난달 26일부터 29일까지 미국 로스앤젤레스 서울국제공원에서 열린 제18회 LA 농수산물 우수상품 엑스포에 참가해 군산지역 농수산물의 우수성을 알렸다.

 

LA 농수산물 우수상품 엑스포는 매년 50만 명 이상이 방문하는 미국에서 가장 큰 한인 행사인 LA 한인축제의 하나로 개최되며많은 방문객에게 우리 농특산물을 알릴 수 있는 최고의 기회로 꼽히고 있다.

 

군산시는 2009년부터 LA한인축제재단과 인연을 이어오며미국 사회에 군산과 군산의 우수 농수산물을 알리는 데 주력해 왔다.

 

아울러 군산시는 그동안 수출 역량 강화 교육해외 박람회 참가 통관 설명회바이어(구매자연계 수출 상담회 등을 지속적으로 개최하여 수출 역량과 가능성을 높이고 그 기반을 다지고자 지역업체를 꾸준히 지원해왔다.

 

그 결과이번 행사에는 2009년 군산시 최초 참가 이래 최대 규모인 15개 업체가 참가해 군산 우수 농수산물을 홍보·판매했다.

 

이번 엑스포에서는 꽃게장젓갈꽃게탕꼬꼬마양배추사과즙귀리 미숫가루김부각 등 군산을 대표하는 우수 농수산물이 현지인과 교포바이어(구매자)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으며판매업체는 총 5억 700만원 상당의 매출을 올렸다.

 

또한시는 LA한인상공회의소, KBS-America, 전북특별자치도 LA사무소홈쇼핑월드 등 현지 관계 기관과 유통업체를 방문하여 현지 시장 동향을 파악하고지역 상품의 수출 확대를 위한 협의를 진행하는 등 판로 개척을 위한 연결망을 구축하였다.

김미정 먹거리정책과장은 군산 농수산물이 그 우수성을 인정받아 세계 시장에서 입지가 확대되고 있다라며, “앞으로 LA뿐만 아니라 동남아중국 등 해외 시장 다각화에 힘쓰겠다라고 밝혔다.

 


MA==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659 / 1 페이지
번호
제목
이름

전국뉴스

최근글


새댓글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