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뉴스

군산시자원봉사센터, 관내 청소년 대상 업사이클링 프로그램 운영 ◈버려진 캔, 예술로 피어나다! 군산 금강중 학생들, 새활용으로 환경 지켜 ◈다양한 환경교육 프로그램으로 청소년들 역??

작성자 정보

  • 편집인고성진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e28ee54dc937f93dc0fbca3950881d3d_1727691169_2456.jpg 

()군산시자원봉사센터(이사장 황진)는 30(군산 금강중학교 1학년 3개 학급 학생들을 대상으로 업사이클링 환경 실천 프로그램인 버리지 말고 아트하자 – 캔의 화려한 변신’ 프로그램을 진행하였다.

 

이번 프로그램은 자원순환 인식개선을 위한 환경교육과 버려지는 캔을 활용한 캔재생 아트 및 나눔 실천 활동으로 구성되었으며전북특별자치도자원봉사센터의 지원으로 운영되었다.

 

참여한 청소년들은 지구환경 위기 시계를 이해하는 환경교육을 이수한 뒤 공기정화 효과가 있는 탄소중립 식물인 이오난사를 심어 버려진 캔을 일상생활 용품으로 재탄생시키는 과정을 체험했다.

 

프로그램에 참석한 한 청소년은 평소에 지구온난화를 겪고 있는 지구를 위해 어떤 환경적인 노력을 할 수 있을지 고민하였는데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버려진 물건에도 새로운 가치를 줄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또 다른 청소년 역시 앞으로는 일상생활에서 쓰레기를 줄이고 재활용하는 데 더욱 신경 쓰겠다라고 이야기했다.

 

황진 이사장은 이번 활동이 청소년들이 일상생활에서 환경을 지키는 일을 실천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센터는 앞으로도 다양한 환경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한 청소년들의 역량을 키워나갈 계획이다.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475 / 1 페이지
번호
제목
이름

전국뉴스

최근글


새댓글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