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기계공고, 신풍동에 사랑 가득 김장김치 나눔 ◈ 군산기계공고, 신풍동 관내 취약계층에 김장김치 30박스 전달
작성자 정보
- 편집인고성진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 54 조회
- 목록
본문
조촌동 상가번영회(회장 한일만)는 7일, 조촌동 행정복지센터 주차장에서 ‘2024 조촌동 김장 나눔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상가번영회 회원 70여명이 참여해 어려운 이웃을 돕고, 따뜻한 나눔의 의미를 되새기는 뜻깊은 자리로 마련되었다.
특별히, 행사 중간에는 관내 초등학생과 학부모 60여명이 참여하는 ‘김장김치 버무리기 체험’ 프로그램도 진행되어 어린이들이 전통 김장 문화를 배우고 나눔의 가치를 직접 느낄 수 있는 시간도 가졌다.
행사가 끝난 뒤 조촌동 상가번영회는 관내 기초생활수급자, 홀몸 어르신 등 저소득층에 250박스(1박스 당 8kg)를 전달하며 안부를 확인했다.
이번 행사 외에도 조촌동 상가번영회는 내년 1월 10일부터 19일까지 <새해맞이 조촌동 상가번영회 페이백 행사>를 계획하고 있다.
이 행사는 해당 기간 내 상가번영회 소속 가게에서 구매하면, 구매 금액의 10%를 군산사랑상품권으로 돌려주는 행사로, 이 행사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조촌동 상가번영회(☎010-5678-9113)에 문의하면 된다.
조촌동 상가번영회 한일만 회장은 “어려운 이웃들에게 희망을 전하기 위해 준비한 김장김치 나눔 행사에 많은 분들이 동참해서 더욱 기쁘다.”라며, “내년 월초에 진행하는 <새해맞이 조촌동 상가번영회 페이백 행사>에도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군산기계공업고등학교(교장 채정배)는 연말을 맞아 따뜻한 사랑을 전하기 위해 신풍동행정복지센터(동장 김현숙)에 김장김치 30박스를 6일 전달했다.
이번에 기증한 김장김치는 학교 교직원과 학생들이 함께 참여한 <사랑 가득 김장김치 나눔> 행사를 통해 만든 김치다.
행사가 끝난 후 신풍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한 학교 교직원과 학생들은 정성껏 담근 김장김치를 지역 주민들과의 유대감을 강화하고, 어려운 이웃들이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전달해달라고 밝혔다.
채정배 교장은 “2013년부터 꾸준히 김장 나눔과 연탄 지원 봉사활동을 해오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학생들이 사회적 책임감을 느끼고 나눔의 정신을 실천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봉사활동을 이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김현숙 신풍동장 역시 “군산기계공고의 꾸준한 나눔 활동에 깊은 감사의 마음을 전하며, 특히 학생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하는 모습이 정말 인상적이다.”라며, “이번 김장김치와 연탄 후원이 지역 주민들에게 큰 힘이 될 것.”이라고 화답했다.
한편 군산기계공고는 오는 23일에도 연탄 3,000장을 구입하여 교직원과 학생들이 직접 신풍동 취약계층 가구에 전달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