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뉴스

군산시 새만금발전협의회, 2024년 첫 회의 개최

작성자 정보

  • 홍보국장전봉철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2f1eb18e88e19c454cc01c28c0c95929_1714639724_8346.jpg
 

◈ 새만금 관할구역 현안과 새만금 기본계획 재수립 대응에 대한 활발한 논의 펼쳐

 

2일 군산시는 만금 사업과 관련한 현안에 대해 논의하고 대응 방안을 마련하기 위해 2024년 군산시 새만금발전협의회 회의를 개최했다.

 

군산시청 4층 상황실에서 열린 이 날 회의는 시위원장 신원식 부시장과 민간위원장 노기호 군산대 교수를 비롯한 15여명의 위원들이 참석했다.

 

이번 회의에서는 새만금 관할구역 결정 추진 현황 새만금 기본계획(MP) 재수립 대응에 관한 내용 등을 공유하고새만금 사업의 주요 현안들에 대한 논의가 진행됐다.

 

최근 새만금 지역 관련 대통령 전북자치도 제1호 공약인 새만금 메가시티 구체화 새만금 기본계획 재수립 용역 추진 22대 국회의원 군산·김제·부안 선거구 통합 등 정책 변화에 맞춰 중분위의 새만금 관할구역 결정 심의 중단의 필요성에 대한 논의도 이루어졌다.

 

민간 공동위원장인 군산대 노기호 교수는 새만금 지역의 발전 가능성은 무궁무진하다며 오늘 한 들이 새만금 사업의 성공적 발전을 향한 발걸음에 도움이 되었길 바라며앞으로도 새만금발전협의회는 지속적인 논의를 통해 군산시와 새만금 지역이 함께 나아가기 위한 방안을 강구하겠다고 전했다.


신원식 부시장도오늘 회의를 통해 제안된 여러 의견들이 새만금 사업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우리 군산시는 새만금발전협의회와 협력하여 제안된 의견들을 검토해 향후 추진 활동에 적극 반영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629 / 1 페이지
번호
제목
이름

전국뉴스

최근글


새댓글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