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뉴스

군산시, 스마트도시계획 착수보고회 개최, ◈ 군산시에 최적화된 스마트도시 모델 구상

작성자 정보

  • 홍보국장전봉철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9ac040db77a2bf10f4703cf9855fd1bd_1716284039_205.jpg
 

군산시는 지난 21일 군산시청 상황실에서 부시장 주재로 관계공무원이 참석한 가운데 군산만의 특화된 스마트 도시공간을 구상하고 추진 전략과 기본방향 등을 설정하기 위한 스마트도시 계획 수립 용역』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교통에너지환경안전 등 다양한 분야에서 건설정보통신기술(ICT) 등을 융복합해 도시문제를 해결하고 삶의 질 향상을 도모하는 스마트도시계획은 스마트도시법 및 산업진흥에 관한 법률』 8조에 따른 법정계획으로 이를 통해 다양한 분야에 적용할 수 있는 스마트시설과 서비스도 발굴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 관련 부서 면담전문가 자문시민 리빙랩(Living Lab) 등을 추진해 다양한 시민들의 의견을 수렴하고 민관 협력체계도 긴밀하게 구축할 예정이며스마트 도시계획을 바탕으로 스마트도시기반 조성을 위한 정책사업을 발굴하고 중앙부처의 스마트도시 분야 공모사업에도 적극 대응할 계획이다.

 

또한참석한 관계부서 공무원들을 대상으로 스마트도시 및 스마트도시서비스에 대한 이해를 제고하기 위한 마인드 교육도 함께 실시하여관계부서 공무원들의 참여와 협력도 함께 당부하였다.


신원식 부시장은 복잡한 도시문제 해결과 도시경쟁력 강화를 위해서 스마트도시로의 전환이 필요하다며 스마트 도시계획 수립을 위해 행정기관은 물론 시민전문가 등 의견을 적극적으로 반영해 우리 시에 최적화된 스마트도시 전략을 수립하겠다고 밝혔다.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222 / 1 페이지
번호
제목
이름

전국뉴스

최근글


새댓글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