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뉴스

군산교육발전진흥재단, 청소년을 위한 첨단 과학 체험 프로그램 ‘플라즈마 스쿨’성료

작성자 정보

  • 편집인고성진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8bedb9a015f7aefc257856f5e6c598d6_1731673181_6357.jpg 

군산중·제일중 학생 70여 명플라즈마 기술 체험을 통해 과학적 상상력을 키우는 시간 가져

 

군산교육발전진흥재단과 한국핵융합에너지연구원 플라즈마기술연구소와 공동 주최한 플라즈마 스쿨이 지난 13일과 15군산중학교와 제일중학교 학생 70여 명의 열띤 참여 속에 성황리에 마무리되었다.

 

플라즈마 스쿨은 한국핵융합에너지연구원 플라즈마기술연구소와 협력을 통해 청소년들에게 첨단 과학기술의 세계를 직접 체험하고 진로를 탐색할 수 있도록 기획된 프로그램이다.

 

학생들은 이번 프로그램에서 플라즈마 기술 연구자들의 강연을 듣고수중 플라즈마 정화 장치와 플라즈마 직물 처리 장치 시연 등 실제 연구 현장에서 사용되는 첨단 기술 장비들을 살펴보는 기회를 가졌다.

 

또한 직접 네온사인 무드등을 제작하며 플라즈마 기술을 활용한 창작 활동을 통해 과학적 호기심을 자극하고플라즈마 기술에 대한 이해와 흥미를 한층 더 높였다.

 

박홍순 교육지원과장은 이번 플라즈마 스쿨이 학생들에게 과학에 대한 꿈을 키우고미래의 과학 인재로 성장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 “앞으로도 청소년들이 과학기술의 가능성을 탐구할 수 있는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538 / 1 페이지
번호
제목
이름

전국뉴스

최근글


새댓글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