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뉴스

“드림스타트 아동 위한 맞춤형 공부방 만들기로 학습 지원 강화” ◈ 아동정책과 드림스타트계는 공부방 만들기 사업으로 드림스타트 아동에게 보다 나은 학습환경을 제공

작성자 정보

  • 감찰국장권병준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아동정책과 드림스타트에서는 드림스타트 6가정을 대상으로 보다 나은 학습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진행한 공부방 만들기’ 프로그램을 마쳤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지난 11월 19~28일까지 진행되었으며드림스타트 아동들이 보다 쾌적하고 효율적인 공간에서 공부할 수 있도록 도배장판 교체책상·책꽂이 세트와 침대 등 학습에 필요한 요소를 지원하였다.

 

공부방 만들기 프로그램을 지원받은 한 부모는 예전에는 아이가 집에서 공부하기 어려운 환경이었는데이제는 깨끗하고 조용한 공간에서 집중하여 공부할 수 있다고 무척 좋아한다특히 공부방이 새로 생기면서 자신감을 얻은 것 같다.”라며 고마움을 전했다.

 

아동정책과 이건실 과장은 이번 프로그램은 단순히 학습을 지원하는 공간을 넘어서아동들이 자신감을 얻고 꿈을 키울 수 있는 안전한 장소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지역 사회와 협력하여 아동들이 보다 밝은 미래를 준비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이번 프로그램을 진행해 준 ()지음은 공부방 만들기는 단순히 공간을 리모델링하는 것이 아니라아동들에게 새로운 기회를 제공하는 일이었다우리가 만든 공간이 아동들에게 꿈과 희망을 선물할 수 있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작업에 임했다라고 소감을 전했다이번 프로그램은 ()지음의 일부 후원으로 진행되었다.

 

드림스타트 사업은 0세부터 12세 이하의 취약계층 아동을 대상으로맞춤형 통합서비스를 통해 이들의 건강한 성장과 발달을 돕고 행복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아동복지 사업이다이 사업을 통해 취약계층 아동의 공평한 출발 기회를 보장하고빈곤의 대물림을 방지하여 사회 전반의 균형적인 발전을 도모하는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고 있다.

 

아동정책과는 앞으로도 드림스타트 아동들의 성장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할 계획이다.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629 / 1 페이지
번호
제목
이름

전국뉴스

최근글


새댓글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