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충청

군산시, 새만금 현안 전체 의원 설명회 개최 ◈ 새만금 관련 현안 설명회 통해 군산시의회 의견 수렴

작성자 정보

  • 취재국장여종인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168f7a020989aea6a6300322d059b4ec_1725025107_9613.jpg 

27일 군산시가 시의회의장단과 대책 회의를 가졌던 연장선상에서 이뤄진 이번 설명회에서 새만금 현안에 대한 군산시 의회의 전체의견을 청취하며 의견을 나눴다.

 

현재 군산시는 급박하게 돌아가는 새만금 현안에 대해 시의회와 긴밀하게 협력하여 대처하고 있다.

 

이날 설명회에서는 새만금 관할구역 결정과 관련된 군산시 현황 중앙 분쟁 조정위원회의 상정 안건인 동서 도로 · 군산 새만금 신항만 방파제의 관할권 문제 정부의 새만금 SOC 사업 적정성 검토 결과에 따른 대응 방안 등이 주요 안건으로 다뤄졌다.

 

특히 정부의 '새만금 SOC 사업 적정성 검토'에서 새만금 국제공항 등 3대 사업이 '적정'으로 판정되면서 '잃어버린 1'에 대한 정부의 사과와 보상을 촉구하는 목소리도 나오는 만큼 향후 시의회와의 협력 방안도 논의됐다.

 

이외에도 새만금 기본계획 재수립으로 인한 산업용지의 확대 토지 이용계획 유틸리티 확충 방안 환경 대책 관광 활성화 방안 등 전방위적으로 토론이 이뤄진 것으로 알려졌다.


설명회 후 군산시의회 김우민 의장은 새만금은 군산의 미래를 개척할 기회의 땅이라며 의회와 집행부의 협치를 통해 동서 도로군산 새만금 신항 사수와 완성도 높은 새만금 기본계획 수립을 끌어내야 한다라고 말했다.

 

장영재 경제항만국장 역시 군산시민을 대표하는 군산시의회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수렴하여 새만금 현안 해결을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하며 앞으로도 합리적인 새만금 관할구역 결정을 위한 논리개발과 새만금 기본계획에 획기적인 비전을 제시할 수 있도록 행정력을 집중할 것이라고 밝혔다.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272 / 1 페이지
번호
제목
이름

대전·충청

최근글


새댓글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