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경북

[문경시 ]찾아가는 문경찻사발축제 홍보 행사 진행 - 4월 12일, 13일 이틀동안 인사동 쌈지길에서 열려 -

작성자 정보

  • 편집인고성진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9933bf5aab58528e9eff1cac3a5696e9_1713173040_9313.jpg
 

문경시는 지난 12일부터 13일까지 이틀동안 서울 인사동 쌈지길 중앙광장에서 수도권 관광객 유치를 위한 찻사발축제와 문경 관광홍보 행사를 열었다.

 

이번 행사는 올해로 26주년을 맞는 문경찻사발축제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하여 수도권과 해외 관광객을 유치하고자 일 평균 1만명(외국인 포함)이 방문하는 서울 인사동 쌈지길 중앙광장에 홍보 부스가 설치돼 인산인해를 이뤘다.

 

홍보현장에서는 김선식 축제추진위원장을 비롯한 축제 참여작가들이 전통발물레 시연행사를 펼치고, 문경찻사발을 전시하여 많은 관광객의 발길을 끌었다. 또 홍보부스 방문자들에게는 문경시 기념품과 문경 사과, 오미자 음료를 나눠주며 관광도시 문경과 특산품을 함께 홍보했다.

 

행사에서 직접 전통발물레를 시연하며 많은 이들의 박수와 함성을 이끌어 낸 김선식 축제추진위원장은 전통발물레와 망댕이가마를 사용하는 역사와 전통을 갖춘 문경찻사발축제가 더욱 많은 분들이 찾는 세계적인 축제가 될 수 있도록 도예인 모두가 노력할 것이라며 참여 소감을 밝혔다.

 

현장 부스에서 행사를 진두지휘한 남명섭 관광진흥과장은 이번 홍보행사에서 많은 분들이 다녀가며 찻사발축제에 관심을 가져주신 만큼 더 새롭고 알차게 준비하여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축제를 만들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2024 문경찻사발축제의 본행사는 오는 427일부터 56일까지 문경새재 오픈세트장에서 개최되며 생활자기 라인업의 확대, 커피사발 도입, 체험 프로그램 리뉴얼, 먹거리 장터 구축 등 새롭고 달라진 모습으로 준비할 예정이다.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1,067 / 1 페이지
번호
제목
이름

대구·경북

최근글


새댓글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