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주시 ]요즘 함창복지 뭐함?(Ⅱ)’-여름철 보양식 지원함 - 함창읍 자체 여름철 기획사업, 저소득 가구에 곰탕 등 보양식 지원 -
작성자 정보
- 감찰국장권병준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 2,380 조회
- 목록
본문
상주시 함창읍(읍장 문준하)에서는 ‘요즘 함창복지 뭐함?’을 통해 무더위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저소득 가구에 보양식을 지원했다.
‘요즘 함창복지 뭐함?’은 함창읍에서 자체적으로 모금한 성금 등을 활용하여 여름철 폭염과 공공요금 상승 등으로 이중고를 겪고 있는 저소득층들에게 여름물품을 지원하는 함창읍 자체복지사업 중 하나이다.
에어컨, 선풍기, 보양식 등 실질적으로 대상자들에게 필요한 600만원 상당의 여름 물품들을 7월~8월 기간에 4차례로 나누어서 한시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며 지난 23일 첫 번째 지원으로 130만원 상당의 선풍기를 지원한 데 이어 30일에는 100만원 상당의 곰탕 등 여름 보양식을 저소득층 20여 가구에 전달했다.
문준하 함창읍장은 “그동안 에너지취약계층 관련 지원들은 대부분 겨울철 한파에 집중되어 있어 여름철 폭염으로 인한 저소득층의 어려움은 클 수밖에 없었다. 여름철에도 취약계층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방안을 고민하다가 자체적으로 우리사업(요즘 함창복지 뭐함?)을 운영하게 되었다. 무더운 여름이 끝이 날 때까지 우리사업을 굳건히 운영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