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상주시 혁신 및 적극행정 역량강화 교육’ 실시 - 적극적인 마음가짐과 실천하는 공직문화 조성 -
작성자 정보
- 취재국장여종인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 463 조회
- 목록
본문
상주시(시장 강영석)는 10월 7일 소속 공무원의 혁신 및 적극행정 문화 확산을 위해 충주시 홍보맨으로 잘 알려진 김선태 주무관을 초청해서 2024 상주시 혁신 및 적극행정 역량강화 교육을 진행했다.
김선태 주무관은 76만명의 구독자를 보유한 충주시 유튜브 담당자로서 참신한 아이디어와 기존의 틀을 깨는 홍보활동으로 짧은 시간 내 전국 지자체 구독자 수와 조회수 1위를 달성했다.
이날 교육에서는 ‘충주시 성공사례로 본 적극행정’이라는 주제로 유튜브 담당자를 맡으면서 겪었던 고민과 노력, 비결 등을 공유하고 소통하는 자리가 되어 직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상주시 역시 혁신과 적극행정을 장려하고 일하는 조직문화 조성을 위하여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및 우수팀 선발 중에 있으며 적극행정 마일리지와 면책보호관 제도를 시행하고 적극행정 공무원에 대한 소송 지원 등을 하고 있다.
강영석 상주시장은 “상주시 발전을 위해서는 혁신과 적극행정으로 이전에 없는 참신한 아이디어와 그것을 실현하기 위한 적극적인 행동이 필요하다”고 강조하며 “이번 교육이 직원들의 창의적이고 적극적인 마음가짐과 실천할 힘을 기를 좋은 기회가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