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경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春夏秋冬[춘하추동] 꿈꾸는 테마 기행 운영 -2024년 학교 밖 청소년과 함께하는 겨울-졸업여행-
작성자 정보
- 취재국장여종인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 167 조회
- 목록
본문
문경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꿈드림』은 학교 밖 청소년과 함께 떠나는 “春夏秋冬[춘하추동] 꿈꾸는 테마기행, 겨울-졸업여행”이라는 주제로, 11월 21일~22일 부산으로 학교 밖 청소년들과 함께 1박 2일간 졸업여행을 다녀왔다.
졸업 여행은 올 한해 센터 프로그램에 열심히 참석하여 출석률이 우수했던 청소년, 검정고시 합격 및 자격증 취득으로 학업과 사회 진입에서 목표를 달성한 학교 밖 청소년을 격려하고자 진행하였으며, 이번 여행을 통해 학업 중단 이후 경험하기 어려웠던 또래들과의 소중한 시간 및 단체 여행이라는 경험을 통해 청소년기의 소중한 추억을 만들어 주고자 하였다. 여행 일정은 청소년들이 경험하고 싶은 여행지에 대한 의견을 내고 조율하여 계획하였으며, 부산 보수동 책방골목, 국제시장, BIFF거리, 차이나타운과 금속 공예 체험, 연극 불편한 편의점을 관람하며 즐거운 추억을 남기는 시간을 가졌다. 여행에 참가한 한 청소년은 “부산이라는 곳이 처음이라 다소 불안했지만, 학교밖지원센터의 배려야 보살핌에 추억을 발견한 책방 골목길 아련함, 감동, 흥미, 재미, 접하기 어려운 연극, 해운대 밤바다의 매력, 또래 친구들과의 공감 여행이라 행복하고 즐거운 졸업여행이 되었다.”라고 소감을 말했다.
문경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올해“春夏秋冬[춘하추동] 꿈꾸는 테마 기행”을 통하여 봄-소·풍(직업체험 라탄공예, 베이킹, 목공예), 여름-힐링 프로그램(베이킹, 아로마테라피, 시네마치료), 가을-문화여행(시네마치료), 겨울-졸업여행(부산여행), 비대면 체험(가죽공예, 도시락케이크, 막대과자 만들기, 고기파티)을 운영하였으며, 학교 밖 청소년이 함께하는 체험 활동 참여를 통해 단체에 대한 소속감을 느끼고, 또래와의 교류를 통해 대인관계를 회복하는 시간을 가질 수 있도록 지원하였다.
송희영 문경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장은 “학교 밖 청소년들이 학업 중단 이후 가장 큰 아쉬움으로 느꼈던 소풍, 여행과 같은 또래 문화를 이번 여행을 통해 경험하는 뜻깊은 시간이 되었길 바라고 인생을 살아가는데 청소년기의 좋은 추억으로 남길 바라며, 앞으로도 학교 밖 청소년이 소외되지 않고 경험을 통해 견문을 넓힐 수 있도록 센터에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문경시청소년지원센터『꿈드림』에서는 학교 밖 청소년들이 미래의 꿈과 비전을 가질 수 있도록 상담지원, 교육지원, 직업체험 및 직업교육 훈련 지원, 자립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학교를 그만두고 고민하고 있는 학교 밖 청소년들은 문경시청소년지원센터『꿈드림』(☎054-556-3000)으로 연락하면 다양한 지원에 대해 안내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