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경북

상주시, 2023년 하반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팀) 시상 - 적극, 창의, 노력, 전문성을 갖춘 적극행정 직원을 소개합니다 -

작성자 정보

  • 감찰국장권병준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2f4e804fceeadb008a8418ea122863d0_1714637862_5415.jpg


상주시(시장 강영석)51, 5월 정례조회에서 2023년 하반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6, 우수팀 1팀을 선발하여 시상했다.

 

올해부터는 개인뿐만 아니라 팀원 간 협업을 통한 적극행정 수행을 장려하고 함께 일하는 조직문화 구축을 위하여 적극행정 우수팀을 신설해 선발하였다.

 

이번에 수상한 우수공무원은 최우수에 농촌개발과 이인석 주무관을 비롯해, 우수에는 관광진흥과 윤용운 팀장 건축과 김승운 주무관, 장려에는 총무과 김문보 팀장 행복민원과 한상찬 팀장 낙동면 조병희 주무관이며, 우수팀에는 환경관리과 환경지도팀이 선정되었다.

 

최우수의 영예를 안은 농촌개발과 이인석 주무관은 청리일반산업단지 공공폐수처리시설 처리용량 증설을 위한 공공폐수처리시설 기본계획(변경)이 조기 승인되도록 노력함으로써 산업단지 입주업체의 원활한 공장가동을 도와 지역경제 활성화에 이바지했다.

 

우수로 선발된 관광진흥과 윤용운 팀장은 지난해 세계모자페스티벌의 성공적인 개최로 상주 대표축제의 기틀을 마련했고 상주 시립도서관을 준공하여 시민들을 위한 복합문화공간을 제공했으며, 건축과 김승운 주무관은 빈집안전망 구축 사업의 적극적인 추진으로 시민 안전 환경을 조성했으며, 정주여건 개선과 범죄예방에 기여했다.

 

우수팀에는 환경관리과 환경지도팀이 선정되었으며, 관행적인 업무처리에서 벗어나 적극적이며 과학적인 태도로 환경관련 민원을 처리하여 행정에 대한 신뢰성을 확보했으며, 기후위기의 심각성이 대두됨에 따라 기후위기 예방을 위한 홍보활동 전개에 힘썼다.

 

시는 전 부서·읍면동 및 시민으로부터 추천된 사례를 대상으로 실적검증과 실무심사 후 1차 사전심사 및 2차 심사(시정조정위원회)를 거쳐, 3차 심사(적극행정위원회)를 통해 우수공무원()을 최종 확정했다.

 

강영석 시장은 직원들이 적극적이고 창의적인 업무태도를 가지고 맡은바 업무에 최선을 다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장려할 계획이며, 시민행복과 지역발전을 위해 열심히 일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일하는 공직문화 조성에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928 / 1 페이지
번호
제목
이름

대구·경북

최근글


새댓글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