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경북

문경 보육교직원 힐링 토크콘서트 개최 - 업무 스트레스 해소 및 행복한 아이를 위한 친절캠페인 실시 -

작성자 정보

  • 편집인고성진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085aa04c667bc7966947ecfa33044b01_1716369833_1166.jpg
   

문경시육아종합지원센터(센터장 김현익)21, 문경문화예술회관 문희아트홀에서 지역 내 보육교직원 200여 명을 대상으로 보육교직원을 위한 쉼표! 힐링 토크콘서트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1, 2부로 구성되었으며, 1부에서는 가슴으로, 정성으로, 따스함으로, 친절도시 문경의 비전에 따라 친절운동 퍼포먼스를 펼쳤으며, 친절도시 문경에 걸맞는 행복한 우리 아이 친절도시 문경에서 키우면 다릅니다.”라는 테마가 진행되었다.

 

연이어 진행된 2부에서는 문경시의 보육을 책임지고 있는 보육 교직원들과 공감소통을 중심으로 어린이집 보육현장의 경험과 고충을 함께 나누며 감정노동으로 인한 업무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보육 교직원으로서의 자긍심을 높이기 위해 사회자(개그우면 조승희)의 재치 넘치는 입담으로 업무에 지친 교직원에게 웃음과 힐링의 시간을 선사했다.

 

관내 보육 교직원들이 참여하는 행사로 힐링 토크콘서트에 참석한 보육교직원 중 일원은 평소 보육현장에서 겪는 상황이 비슷하다는 것을 다시금 느꼈고, 이번 힐링 토크콘서트를 통해서 보육 교직원들이야말로 대한민국의 미래를 책임지고 있다는 자긍심을 얻었다.” 라고 말했다.

 

김현익 문경시육아종합지원센터장은 오늘 공연이 업무에 지쳐있는 보육 교직원들에게 위로와 응원이 되는 시간이 되었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보육 교직원의 직무스트레스 해소를 위해 다양한 심리·정서 프로그램, 재충전의 기회를 제공해 건강하고 안정된 보육환경 마련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신현국 문경시장은 문경시의 미래, 더 나아가 대한민국의 미래를 키우는 큰일을 하고 있는 보육 교직원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며, 보육현장의 작은 목소리도 적극적으로 듣고 보육 교직원과 영유아들이 행복한 보육시책을 추진해 나가겠다.”라고 전했다.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410 / 1 페이지
번호
제목
이름

대구·경북

최근글


새댓글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