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경북

문경문협과 강남문협 교류협력 협약(MOU) 체결 - 5.22. 서울 강남문인협회 회원 60여 명 문학기행차 문경 방문 -

작성자 정보

  • 편집인고성진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d1f80bfc18afe3e76ee70a3d5f2b54e2_1716454590_8413.jpg
 

문경문인협회(회장 김태옥)와 서울 강남문인협회(회장 권갑하)522() 오전 10시 문경읍 생활문화센터에서 교류협력 협약식(MOU)을 체결했다. 이날 체결식에는 신현국 문경시장이 참석해 환영과 축하의 말씀을 했으며 박희업 문경예총회장과 문경문협 임원진, 강남문협 회원 60여 명이 함께 했다.

 

강남문협과 문경문협 간 교류협력 협약 체결은 지난 1월 강남문인협회 회장으로 취임한 권갑하 시인의 제안과 김태옥 문경문협 회장의 화답으로 이뤄졌다. 첫 행사로 강남문협 회원 60여 명이 문학기행 프로그램으로 문경을 방문했다.

 

신현국 문경시장은 축사를 통해 서울 강남 수서에서 문경으로 고속철도 개통을 앞두고 있는 시점에 강남 문인들과 문경의 문인들이 교류 협력 협약을 맺은 것은 매우 뜻깊은 일이라면서 이번 협약을 계기로 문경과 서울 강남 간 교류가 더욱 활성화되고 성장 발전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협약식을 마친 강남문인협회 회원들은 문경새재 1관문을 답사하고 옛길박물관을 관람한 뒤 문경의 별미로 오찬을 했다. 이어 조선요를 방문해 문경의 도예문화를 만나고 포암사를 거처 최초의 고갯길인 하늘재 답사했다. 이어 문경아리랑시조문학관을 방문해 근대아리랑의 효시인 문경아리랑의 역사를 들은 뒤 야외온천에서 족욕 체험을 하고, 와이너리 오미나라를 방문해 오미자로 빚은 와인을 체험한 뒤 문경 문학기행의 일정을 모두 마쳤다.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410 / 1 페이지
번호
제목
이름

대구·경북

최근글


새댓글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