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경북

첫 수업부터 인기!”예비 청년농업인 육성할 이 교육... 뭐길래? - 상주시농업기술센터, 한국미래농업고등학교와 예비 청년농업인 현장실습 시작 -

작성자 정보

  • 감찰국장권병준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4d9636d4255e440478f1297e2f9f4cd0_1716454899_428.jpg
 

상주시농업기술센터(소장 조인호)는 한국미래농업고등학교 학생 46명을 대상으로 지난 22예비 청년농업인 직무탐색 프로그램의 첫 시작인 포도재배과정 교육을 시작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학생들의 농업 현장 실무경험 배양 및 농촌의 고령화와 농업인구 감소 대안을 목적으로 일회성이 아닌 지속적인 교육을 위해 상주시농업기술센터가 미래농업고등학교와 연계하여 만들어진 프로그램이며, 교육은 작물재배 전 과정에 대한 이론은 물론 실제 농업에 적용할 수 있는 화수정형, 알솎기, 수확 등 실습 위주의 교육도 병행한다.

 

한편 상주시농업기술센터 예비 청년농업인 직무탐색 프로그램은 포도재배과정을 시작으로 스마트농업 이론 및 오이 생육관리 실습의 스마트팜(오이) 과정까지 총 16회에 걸쳐 이어질 예정이다.

 

조인호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실제 농업에 적용 가능한 기술 습득으로 학생들이 미래농업을 준비하는 데 도움이 되도록 준비했다젊은 청년들의 상주 정착을 확대하기 위해 다양한 인재 발굴 및 지원사업을 추진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410 / 1 페이지
번호
제목
이름

대구·경북

최근글


새댓글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