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경북

샹주시 야외활동 시 진드기와 모기를 피하고 싶다면? - 해충 기피제 자동분사기 설치 -

작성자 정보

  • 홍보국장전봉철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344d3cdea3c1fbacb8ddfc9021ea1d4d_1728892035_9483.jpg 

상주시보건소(소장 김재동)1010일과 11일 양일간 잦은 고장으로 사용에 어려움이 있던 기존 수동 분사기 8대를 전면 교체하고 1대를 추가 설치했다.

 

설치 장소는 갑장산(지천동) 나각산 낙동리 등산로의 주차장, 성주봉 자연휴양림의 관리사무소 앞 큰주차장, 북천시민공원 야외음악당 잔디밭 부근, 생활체육공원의 테니스장 뒤편 산책로, 남산근린공원 청룡사 부근 입구, 천봉산 등산로, 남산근린공원 낙양동 입구, 백두대간 생태교육장으로 산림휴양 활동을 할 수 있는 9곳이다. 이로써 올해 교체 또는 새로이 설치된 해충 기피제 분사기는 총 14대가 된다.

 

분사기에 이용되는 해충 기피제의 지속시간은 4시간 정도이며 야외활동 전·중 옷 또는 팔, 다리 피부에 분무하여 사용한다. 쯔쯔가무시증을 유발하는 털진드기, 중증열성혈소판감소증후군(SFTS)를 유발하는 참진드기와 모기에 효과가 있다.

 

 

이금숙 질병관리과장은 수풀에 서식하는 진드기를 통해 누구든지 감염병에 노출될 수 있어 안전하고 건강한 야외 활동을 위해서 적극적으로 기피제 분사기를 이용하기를 바란다.”라고 하였다.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1,062 / 1 페이지
번호
제목
이름

대구·경북

최근글


새댓글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