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5회 사회복지의 날 기념행사 연계 - 문경시 인구증가 및 저출생 추세반전을 위한 인식 개선 캠페인 전개 -
작성자 정보
- 홍보국장전봉철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 388 조회
- 목록
본문
문경시는 10월 12일 제25회 사회복지의 날 기념행사 연계로 문경시 인구증가 및 저출생 추세반전을 위한 인식 개선 캠페인을 전개하였다.
문경시 정책기획단은 문경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함께 문경시민과 문화의 거리에서 방문객을 대상으로 캠페인을 ▲문경시 인구정책안내책자 배부 ▲홍보물품 배부하는 등 저출생 문제에 대한 시민들의 인식을 제고하고, 출산과 양육에 있어서 양성평등을 실천하는 사회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실시했다.
문경시 관계자는“앞으로도 우리시의 인구증가와 저출생 추세전환을 위해 지역실정에 맞는 다양한 분야에서 저출생 극복 지원정책을 발굴하고, 결혼, 출산, 돌봄까지 모든 것을 책임질 수 있도록 만들어 나가는 데 모든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한편, 문경시는 현재 결혼-임신, 출산-양육으로 이어지는 선순환 구조를 위해 ▲신혼부부 주택자금 대출이자 지원▲신혼부부 건강검진 사업▲맘편한 임신 통합제공 서비스 제공▲행복출산 원스톱 서비스 제공▲출산장려금 지원사업▲첫만남이용권▲산후조리비지원▲출산농가 영농도우미 지원▲임산부 친환경농산물 꾸러미 지원▲아이돌봄서비스 지원▲위기청소년 특별지원사업▲초,중,고 장학금 지원사업▲초,중,고 입학준비금 지원 등을 추진하고 있다.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